Home > 열린광장 > 공지사항

2016-2학기 학습동아리 모집안내

조회 수 190 추천 수 0 2016.09.06 15:17:03

 

2016-2학기 학습동아리 모집안내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협동학습을 통한 자발적인 학습문화 조성을 위하여 학습동아리 프로그램을 시행하오니 재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1. 시행내용

. 공동의 학습목표(수강강좌 관련, 외국어 및 자격시험, 공모전 준비 등) 아래팀 (4~6)을 구성하고 지도교수 승인 후 신청서 작성 접수

. 선발된 동아리에 지원금 지급

 

2. 시행방안

. 한 팀 4~6명으로 구성하여 한 학기 8, 주당 2시간(16시간 이상) 협동 학습

활동

. 선발된 팀은 활동보고서(학습계획서, 주차보고서, 중간보고서, 최종보고서, 학습지원금 사용내역서) 제출

. 선발은 학습동아리 심사기준에 따라서 선발하며, 팀별 지원금은 총 지원금 내에서 지급함

 

3. 신청기간 및 접수 : 2016. 08. 29() ~ 2016. 09. 07() 18시까지

본관1층 인성기초교육원 교수학습지원센터

4. 선발심사 및 발표 : 2016. 09. 09() 위덕대학교 홈페이지 공지

 

5. 오리엔테이션 : 2016. 09. 12() 시간과 장소는 추후 공지

6. 문의처 : 교수학습지원센터 연구원 김진희(760-1283)

 

 

인성기초교육원 교수학습지원센터

 

 

 

 

 

1.

 

취 지

협동학습을 통해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고, 공동의 목표와 계획에 따라 체계적인

학습을 하며, 구성원 간 상호작용을 통해 자기표현과 커뮤니케이션 능력 함양에

도움을 주며, 자발적 학습태도 형성을 통해 대학의 학습문화 조성에 일조하는

것이다.

 

2.

 

참여자격 및 모집분야

 

참여자격

재학생 중 4~6명으로 구성된 그룹

같은 학과() 또는 여러 학과()의 혼합 구성 가능

11그룹 참여(복수 지원 불가)

참가 신청서와 학습계획서를 제출 후 심사 후 선정된 팀에 한하여 활동

모집분야

전공 교과목 관련 대비

공모전 대비

외국어 시험(토익, 토플, 기타) 준비

자격시험 대비

학습동아리 주제 선정

8주 총 16시간 이상 학습하고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교과 또는 학문분야

공모전, 외국어 시험 및 자격증 대비는 목표가 설정되고 도달 수준이

인정되어야 한다.

 

3.

 

학습동아리 운영 원칙

학습동아리는 정기적인 협동 학습 수행(1주에 1, 한 학기 8주 이상)

1회당 2시간 이상 학습

모임 전 준비학습 수행

4.

 

학습동아리 의무사항

학습동아리는 학습 목표 달성을 위하여 학습에 성실히 임해야 함

팀장 및 팀원은 오리엔테이션 참석하여야 함

팀장 및 팀원은 중간보고서, 최종보고서를 기한 내 제출해야 함

중간보고서 제출 시 1, 2, 3, 4주 주차보고서와 각 주차별 학습활동 사진을 첨부하고, 최종보고서 제출 시 5, 6, 7, 8주 주차보고서와 각 주차별 학습활동 사진을 첨부한다.

학습지원금 사용내역서는 일자, 내역, 금액을 기입하여 제출한다.

팀 또는 팀원이 학습포기 시 반드시 포기 사유서를 작성

활동기간 중 지도교수와의 면담은 2회 이상 시행하고 중간보고서 및 최종보고서에

면담 내용을 기재하여야 함

지도교수는 차질 없이 협동학습 계획을 완료하도록 지도한다.

8주의 학습 활동기간 중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학습활동 사항을 점검한다.

학습계획서 및 학습 시간, 장소가 변경 될 경우 반드시 교수학습지원센터로 통보하여야 한다.

학습법 간담회에 참석하여야 한다.

5.

 

신청 방법

신청서류 : 참가신청서 및 학습계획서

각 팀의 팀장 신분증 사본 1, 통장사본 1

제 출 처 : 인성기초교육원 교수학습지원센터(본관 1)

 

6.

 

학습동아리 보고서 작성

 

중간보고서 제출

중간보고서는 1주에서 4주차까지의 주차별 학습활동보고서와 중간보고서를 작성, 직접 제출하여야 한다.

중간보고서에는 진행방식, 학습활동 및 학습내용, 반성적 평가 및 건의사항이 들어 있어야 한다.

최종보고서 제출

최종보고서는 8주까지 학습활동을 마친 후 중간보고서를 참고하5주에서 8주차까 지의 주차별 학습활동보고서와 최종보고서를 작성하여 직접 제출하여야 한다.

최종보고서는 중간보고서 양식과 동일하며, 1 ~ 8주 전반적 학습활동과 관련 된 내 용을 기술하고 증빙자료(사진 또는 동영상)학습활동을 알 수 있는 구체적인 자료를 포함하여 작성 되어야 한다. 최종보고서로 심사를 한 후 우수팀을 선발하여 결과보고회를 진행 한다.

중간보고서, 최종보고서 제출 시

주차별 활동내용에는 참석자와 불참자를 정확히 기재되어야 한다.

7.

 

동아리 지원 사항

총 지원금 범위 내에서 선발된 팀에게 균등하게 지원한다.

- 1차 지원금 : 2주차 (팀당 지원금 50%)

- 2차 지원금 : 중간보고서 심사 후(팀당 지원금 잔액)

- 우수 학습동아리 시상금 지급

 

 

8.

 

세부 운영 계획

세부일정

내 용

일 자

비 고

참가신청 접수기간

829()~97() 18

교수학습지원센터

심사 및 선정팀 발표

99()

위덕대학교 홈페이지 공지

오리엔테이션

912()

시간과 장소 추후 공지

1주차 학습 개시

919()

8주간 학습활동

중간보고서 제출

1031()~114()

교수학습지원센터 직접 제출

중간평가회

112()

시간과 장소 추후 공지

최종보고서 제출

1125()까지

교수학습지원센터 직접 제출

본선 진출팀 선발

1129()

위덕대학교 홈페이지 공지

결과보고회

121() 시간과 장소 추후 공지

중간고사기간 10. 19() ~ 10. 25()은 동아리 활동 휴강

기대효과

소규모 토론식으로 진행되는 학습과정을 통하여 자기표현 능력, 의사소통 능력, 리더십 등 자기개발 기회 제공

학습자의 학업성취 능력 증진뿐 아니라 학내 새로운 학습문화 및 토론문화 유도

 

 

 

 

 

 

 

 

 

 

2016-2학기 학습동아리 참가 신청서

동아리명

과목명 및 학습주제

 

지도교수

 

동아리소개

 

참 여 자 명 단

구 분

성 명

학 과

학년

학번

연락처

이메일

팀장

 

 

 

 

 

 

동아리

구성원

 

 

 

 

 

 

 

 

 

 

 

 

 

 

 

 

 

 

 

 

 

 

 

 

 

 

 

 

 

 

본 동아리는 위와 같이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며, 학습활동에 성실히 임할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동아리팀장 성명 (서명)

 

위덕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장 귀중

교수추천서

위와 같이 학습동아리 참가 신청을 추천함.

동아리 지도 교수 : ()

위덕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2016-2학기 학습동아리 학습 계획서

 

동아리명

 

교과목(주제)

 

동아리 팀장

이름

 

연락처

 

e-mail

 

학습시간

 

학습장소

 

학 습 계 획 서

학습방법

(ex. 매주 돌아가면서 발표 및 토론, 매주 각자 발표 등)

 

 

 

학습내용

 

학습목표

 

기타참고자료

 

주차(/)

주 별 학 습 내 용

비 고

1( )

 

 

2( )

 

 

3( )

 

 

4( )

 

 

5( )

 

 

6( )

 

 

7( )

 

 

8( )

 

 

기타사항

 

위덕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2016-2학기 학습동아리 제 주차 보고서

동아리명

 

교과목(주제)

 

지도교수

 

동아리 팀장

이름

 

연락처

 

e-mail

 

학습기간

년 월 일 ~ 년 월 일까지

학습 내용 및 진행사항

 

의견 및 건의사항

 

다음 모임 일정 및 장소

 

참석자

 

불참자

및 불참사유

 

위덕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2016-2학기 학습동아리 중간보고서

동아리명

 

교과목(주제)

 

지도교수

 

동아리 팀장

이름

 

연락처

 

e-mail

 

학습기간

년 월 일 ~ 년 월 일까지

학습 내용 및 진행사항

 

의견 및 건의사항

 

 

 

 

 

 

면담주제 및 면담내용

면담일자

 

면담장소

 

면담시간

 

참 석 자

 

 

위덕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2016-2학기 학습동아리 최종보고서

동아리명

 

교과목(주제)

 

지도교수

 

동아리 팀장

이름

 

연락처

 

e-mail

 

학습기간

년 월 일 ~ 년 월 일까지

학습 내용 및 진행사항

 

의견 및 건의사항

 

 

 

 

 

 

면담주제 및 면담내용

면담일자

 

면담장소

 

면담시간

 

참 석 자

 

 

위덕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동아리명

 

교과목(주제)

 

지도교수

 

동아리 팀장

이름

 

연락처

 

e-mail

 

일자

내 역

지 출

잔액

비 고

 

 

 

 

 

 

 

 

 

 

 

 

 

 

 

 

 

 

 

 

 

 

 

 

 

 

 

 

 

 

 

 

 

 

 

 

 

 

 

 

 

 

 

 

 

 

 

 

 

 

 

 

 

 

 

 

 

 

 

 

 

 

 

 

 

 

 

 

 

 

 

 

 

 

 

 

 

 

 

 

 

 

 

 

 

 

 

 

 

 

 

 

 

 

 

 

 

 

 

 

 

 

 

 

 

2016-2학기 학습동아리 학습지원금 사용내역서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2019-2학기 학자금 대출(등록금, 생활비) 신청 안내 에너지전기공학부 2019-07-15 39
공지 [공지] 2019학년도 학사일정 변경 공지 file 에너지전기공학부 2019-07-08 117
공지 [전체](필독) MS 오피스365 서비스 안내 file 에너지전기공학부 2019-06-03 122
공지 [필독] 문의사항이 생길 경우, 이렇게 하세요. 에너지전기공학부 2010-01-30 11160
공지 [필독] 휴대전화, 주소, 이메일 확인.. 에너지전기공학부 2009-08-30 11212
490 3D 프린팅 인재육성 지원 프로그램 참가안내 file 에너지전기공학부 2016-11-15 190
489 2017년 아름다운재단 대학생 교육비 지원사업 모집 안내문 file 에너지전기공학부 2016-11-02 216
488 <원자력 전문인력 양성사업 2017 동계연수 및 교육 선발 결과 공지> file 에너지전기공학부 2016-11-01 328
487 중간 수업평가 실시 공지 에너지전기공학부 2016-10-31 192
486 2016학년도 학사일정 변경 공지 file 에너지전기공학부 2016-10-19 209
485 제4회창업경진대회 개최 안내 및 참가신청 file 에너지전기공학부 2016-10-17 175
484 2016학년도 하반기 1DAY 취업캠프 학과(부) 참여 안내 file 에너지전기공학부 2016-10-04 199
483 원자력클러스터 블로그 기자단 모집 file 에너지전기공학부 2016-09-29 175
482 [UAE 인턴십 프로그램] 공지 에너지전기공학부 2016-09-23 221
481 2016학년도 2학기 1박2일 취업캠프 에너지전기공학부 2016-09-20 174
480 2016학년도 조기졸업 신청서 접수 안내 에너지전기공학부 2016-09-20 167
» 2016-2학기 학습동아리 모집안내 에너지전기공학부 2016-09-06 190
478 2016-2학기 교육봉사 OT실시 안내 에너지전기공학부 2016-09-05 207
477 공공기관 하반기 채용 에너지전기공학부 2016-08-18 247
476 방사선 융합교육 프로그램 안내 file 에너지전기공학부 2016-07-14 282
475 하계방학 특강 개설 운영 file 에너지전기공학부 2016-06-09 313
474 2016-2학기 장학금지급 안내 file 에너지전기공학부 2016-06-07 706
473 해외봉사 모집요강 file 에너지전기공학부 2016-06-01 348
472 한국수력원자력 체험형 인턴사원 채용공고 file 에너지전기공학부 2016-05-31 451
471 한국상하수도 협회 교육생 모집공문 file 에너지전기공학부 2016-05-30 378